대의원 회의 - 법이 최소 알코올 농도 기준을 자세히 명시해야 한다고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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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교통질서 및 안전법안을 국회에 제출하기 전 작성을 완료한 것에 대해 대의원들은 여전히 ​​'운전시 음주운전 농도 0'이라는 내용을 두고 엇갈리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
 3월 27일 오전 국회 전임 대의원 회의에서 Hung Yen 부대표 Nguyen Dai Thang은 "인간의 생명과 건강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음주에 대한 절대적인 금지를 지지했습니다. "처음에는 음주를 절대 금지하면 어떤 영향을 미칠까 걱정도 됐지만, 교통사고 건수와 음주 위반을 엄격히 처리해 초래된 결과를 연구한 끝에 금지 옵션을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탕이 말했다.
 Quang Binh 부대표단 Nguyen Minh Tam도 알코올 및 맥주 유해 효과 예방 및 통제에 관한 법률에 부합하기 때문에 알코올 농축을 절대적으로 금지하는 계획을 지지했습니다. 음주 및 차량 운전으로 인한 위험을 예방하고 최소화하는 데 기여합니다. 그러나 여성 대표는 “알코올 농도 기준치 규제가 타당하지 않아 교통사고 통제가 어렵다”는 점을 입증하는 데이터를 제공하면서 보다 포괄적인 정책 영향 평가를 제안했다.
 Ha Giang 대표단 부국장인 Ly Thi Lan 씨는 음주 운전을 절대적으로 금지하는 데 동의했지만 법을 실행하기 위해 적절한 처벌과 처벌을 검토하고 고려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교통에 참여할 때 인식과 문화를 조성하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단계별 로드맵이 있어야 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하노이의 교통경찰이 음주검사 검문소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사진: 응옥탄

 일부 대표자들은 법이 최소 알코올 농도 기준을 자세히 명시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 동탑지방변호사협회 팜 반 호아(Pham Van Hoa) 부회장은 맥주나 와인 한 잔을 마시면 "마음은 여전히 ​​정상이고 운전도 여전히 좋다"고 말했다. 게다가 베트남 사람들은 파티와 축하의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종종 약간의 와인과 맥주를 마십니다.
 이어 “그러나 전날 술을 마셨다면 다음날도 여전히 술을 마신다”며 “이런 경우 교통경찰이 벌금을 부과하는 것은 무리”라며 국회에서 구체적인 산정을 고려하고 보건당국의 조율을 요청했다. 합리적인 처벌 수준에 대한 농도 임계값.
 Ba Ria-Vung Tau 부대표단 Huynh Thi Phuc은 알코올 농도 제로 규제는 음주와 교통수단 운전과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알코올 외에도 알코올이 아니더라도 체내 알코올 농도를 더 이상 0이 아닌 상태로 만드는 일부 과일 주스가 있는데 어떻게 처벌할 수 있을까요?"라고 Phuc 씨는 말했습니다. 규제가 없어야 하며, 명확한 법 집행을 보장하기 위해 알코올 농도는 0입니다.
 앞서 검진치료관리부(보건부)는 인체 내 자연 알코올 농도(내생알코올)에 대해 WHO, 검진치료시설, 전문가 등과 협의를 진행해왔다. 보건부의 한 대표는 내인성 알코올 농도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매우 드물고 소화기 질환이 있는 일부 사람들에게만 나타나며 한계점도 매우 작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경우 혈액 검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결과는 절대적으로 정확합니다.
 '운전 시 알코올 농도 제로'에 대한 논의는 2023년 말 국회에서 국방안전위원회 일부 의원이 운전자의 차량 내 알코올 농도가 높은 차량을 운전하는 것을 절대 금지한다고 밝히면서 시작됐다. .혈액이나 호흡은 "너무 엄격하고 부적절하다". 이들은 국제적인 경험을 참고하고 차량 유형별로 알코올 농도를 적절한 수준으로 규제할 것을 권장합니다. 형법 조항과의 일관성을 보장합니다.
 그러나 국방안전위원회는 최근 국회 상임위원회 보고에서 내인성 알코올 농도가 명확한 근거가 없기 때문에 운전 중 음주를 절대 금지하는 방안을 유지하자고 제안했다. 법 초안의 일부 새로운 내용을 설명하는 문서에서 공안부는 운전자가 '술을 강제로 마시는' 상황을 피할 수 있도록 차량 운전 시 알코올 농도를 0으로 규제해야 한다는 의견도 유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운전자는 교통에 참여할 때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주의력과 빠른 반사 신경을 유지해야 합니다.
 2019년 100호 법령은 도로 및 철도 교통 분야의 행정 위반에 대한 처벌을 규정하며, 알코올 농도가 0을 초과하면 운전자에게 벌금이 부과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오토바이 600만~800만 VND, 운전면허가 22~24개월 동안 취소됩니다. 자동차 3천만~4천만 VND, 운전면허가 22~24개월 동안 취소됩니다.
 도로교통질서 및 안전에 관한 법률 사업은 2023년 말 제6차 국회에서 처음으로 논의됐고, 올해 중순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될 예정이다.